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the_views’ - assumed '‘the_views’'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single.php on line 25 나는 어떻게 <부자의 계산법>을 쓰게 되었나?

새로운 책 <부자의 계산법>이 곧 출간된다.

책을 쓰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번 책은 유난히 그 과정이 길고 어려웠던 것 같다.

나는 <부자의 계산법>과 같은 콘셉트의 책을 쓸 생각이 없었다. 부동산 투자 과정을 A부터 Z까지 하나씩 따라가면서 가르쳐 주는 일대일 과외 같은 부동산 책을 쓸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원래 상업용 부동산 관련 책을 쓰면서 부동산 취업 책을 출간하기도 해서 부동산 지식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생들이나 초년생들을 위한 에세이를 책으로 내고 싶었다. 그래서 시작한 게 <저도 부동산은 어렵습니다만>이라는 블로그 섹션이다. 여기에 있는 글들을 모아 책으로 출간하려고 준비 중이었다.

출판사에 투고 준비를 하고 내 책을 내줄만한 회사들을 찾아 투고를 하던 게 작년 가을이다. 투고 결과를 먼저 말하면 전부 거절당했다. 한편으로는 그런 결과를 예상하기도 했다. 워낙 상업용 부동산 분야와 관련된 독자 수요가 적고 게다가 부동산 취업 관련 에세이라니 책을 만드는 입장에서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려운 영역이기도 했다. 그렇게 부동산 에세이 책의 출간 계획은 멀어져 가는 듯했다.

역시 ‘그러면 그렇지’ 하고 생각하던 차에 이메일 한 통이 왔다. 거절의 이메일이었는데 읽다 보니 새로운 기획으로 책을 써보자는 제안이었다. 지금 그 메일을 받은 날을 찾아보니 2018년 10월 29일이었다. 거의 1년 가까이 준비해서 <부자의 계산법>이 출간된다.

<부자의 계산법>을 쓸 수 있었던 계기는 아래 블로그 포스팅이 한몫을 했다.

평소 부동산 관련 엑셀 책을 기획해 보고 싶어 하셨던 편집장님께서 내가 보낸 목차 중에 있던 글 한편을 보고서 출간 제안을 한 것이었다.

https://blog.naver.com/parisboys/221346465220

지금까지 낸 책들은 내가 생각하던 내용을 목차로 만들고 원고를 완성해서 투고를 했었다. 그런데 이번 책은 백지상태에서 처음부터 기획을 통해 만들어 나가야만 했다.

사실 출간 제안을 받고 망설이기도 했다. 여태껏 했던 방식으로 책을 쓰는 것도 아니고 목차도 내용도 아무것도 없이 그저 책에 대한 콘셉트만 있었다. 수락하면 고행길을 걸어야 하는 게 불을 보듯 뻔했다. 그래도 도전하면 뭔가 큰 배움이 있을 것 같았다. 또, 상업용 부동산만 다루다가 주거용 부동산까지 나의 활동 스펙트럼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그래서 크게 고민하지 않고 하겠다고 했다.

처음 미팅을 하고 편집장님과 기획 회의를 하면서 여름 전에 출간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휴가를 가자고 했던 말이 떠오른다. 몇 권의 책을 내면서 느꼈던 것은 더운 여름날 책상에 앉아 책을 쓰고 퇴고하는 일 만큼 힘든 게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빨리 책을 마무리하려고 했던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졌다. 초고를 완성해 갈 무렵 여름이 다가오고 있었다.

평일 출근 전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원고 정리를 하고 주말에는 가족들의 허락을 받아 동네 백수 아저씨처럼 커피숍에 다녀오곤 했다. 짧게 다녀오는 휴가와 주말 나들이 때도 항상 노트북을 가지고 갔다. 한 시간 정도 일찍 일어나거나 짬이 나면 원고를 들여다봤다. 그렇게 1년을 채워 드디어 책이 출간된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아쉬움이 남지 힘든 일은 금새 잊혀지는 듯 하다.

어떤 책이든 쉽게 쓰는 일은 없다. 하물며 남의 책을 표절하는 책이라도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 이번 책을 출간하면서 새로운 방법으로 책을 쓰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부동산을 잘 모르는 편집자분도 이해를 시킬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확인시켜 주는 방식을 알게 되었다. 부동산이라는 어려운 소재를 알기 쉽게 다루는 방법의 일부를 책을 만들면서 배웠다.

책의 흥행과 성과도 중요하지만, 이 책을 제안해 주신 편집장님의 말처럼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책을 만든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한다. <부자의 계산법>이 서점가로 나가면 독자들의 평가를 받겠지만, 내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지침서를 만들었다는데 한편으로 의미를 두고 싶다. 이 한 권의 책으로 부동산 초보자들이 투자에도 성공하고 마음까지 부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475665

아래 그림을 누르면 <부자의 계산법> 출간 전 연재를 보실 수 있습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rand - assumed 'rand'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content-related-posts.php on line 2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