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the_views’ - assumed '‘the_views’'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single.php on line 25

살다 보면 많은 사람을 만납니다. 그리고 지나고 보면 나에게 영향을 준 사람들이 몇 명 정도는 생각이 납니다. 좋은 영향을 준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못한 누군가를 만났을 수도 있습니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많이 체감하게 됩니다.

맹모삼천지교, 근묵자흑 등의 고사 성어를 예로 들지 않아도 주변에 누가 있고 어떤 사람의 말을 듣느냐에 따라 생각이 바뀌게 되고 때로는 행동까지 바꿀 수 있는 계기나 기회가 오기도 합니다.

사람을 만나는 일은 주변 환경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일이 많습니다. 물론 본인의 의지에 따라 환경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더 나은 곳에 가야 좋은 사람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기름은 가만히 있으면 냄새만 나지만 불꽃을 만나면 불로 변합니다. 살아가면서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면 좋겠지만 사람의 의지는 지속력이 약할 때가 많아 때로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될 때도 있습니다. 돌아보면 지금까지 저도 다른 사람들의 에너지에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런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저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기억을 더듬어 보겠습니다.

출판사 사람들

5년 전쯤 책을 처음 내겠다고 출간 제안서를 만들어 여러 출판사에 투고를 했습니다. 처음부터 수월하지는 않았지만 험난한 과정을 거쳐 출판사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의 첫 책을 기획해 주신 편집장님은 저에게 글의 구조를 잡는 법과 글을 쓰는 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출판업계에 계신 분들도 소개를 해주시면서 제가 알지 못했던 분야의 사람들을 만날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동안 부동산업계의 사람들만 알고 지냈는데 새로운 분야에 계신 분들을 만나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히고 다양한 관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책을 출간했던 출판사의 편집장님께서는 제가 쓴 글 한편을 보고 저와 함께 책을 쓰자는 제안을 해주셨습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기획과 컨셉만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책을 쓸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막막할 수 있는 일이었는데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주셨습니다. 또 어떻게 스스로 브랜딩을 하는지 많은 조언을 해주셨도 다른 작가분들을 만날 기회도 만들어 주셨습니다. 출판사의 마케팅 기법과 책을 기획하는 방법 등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부동산업계 사람들

저는 처음 들어갔던 회사가 불의의 사건으로 없어졌습니다. 그렇지만 그때 만났던 좋은 선후배님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서 지금까지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를 옮길 때, 새로운 책이 나올 때, 업무 상 궁금한 게 있을 때, 각종 경조사 등등 첫 회사에서 만난 훌륭한 분들께 많은 영향을 받고 그분들을 보면서 미래를 구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업계에 일을 하면서 주변에 열정이 넘치는 분들을 많이 만납니다. 저보다 활동 영역과 범위가 넓은 분들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듣기도 합니다. 또, 책을 정말 많이 읽는 열혈 독서가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분들의 활동만 보고 있어도 큰 자극과 영감을 받습니다. 조근 더 근접하게 다가가려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 새로운 원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엑셀을 정말 잘하는 선배가 있었는데 그분처럼 엑셀을 잘하고 싶어서 따라다니면서 질문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돌이켜 보면 그분도 저에게는 큰 촉매제가 돼준 분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때 그렇게 엑셀을 잘하고자 했던 마음이 없었다면 업무를 하면서 힘들었을 것이고 ‘부자의 계산법’이라는 책을 쓰지도 못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나고 보면 모든 게 하나씩 점을 찍는 일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니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는 모습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나의 컨텐츠에 공감해 주는 사람들

책을 쓰고 나서 블로그도 하고 지금은 유튜브도 하고 있습니다. 미력하나마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다 보니 그래도 제 컨텐츠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끔 고맙다는 인사를 건네는 분들도 계시고 종종 부동산 업계로 진입을 해서 실제로 만나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그렇게 제가 만든 컨텐츠로 인연이 되고 도움을 받은 분들이 계셔서 많은 자극이 되고 계속 제 생각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강의를 하지 못하지만 무료 지식 나눔 강의를 하면서 만나는 분들에게도 큰 에너지를 얻습니다. 부동산 분야에 대한 올바른 취업 정보와 방법을 알리려 시작했던 강의를 하면서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앞으로 현업에서 어떤 것에 더 집중을 해야 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더 학습하게 되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내가 하는 일을 하면서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면 그런 일도 참 보람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여러분 곁에는 촉매제가 될 사람이 많은지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골프를 많이 치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골프 실력이 늘고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곁에 있으면 자연스럽게 책을 가까이하게 됩니다. 그냥 흘러가는 대로 가는 것도 마음 편하지만 내가 하고 싶고 되고 싶은 롤 모델이 있다면 그런 사람을 가까이하려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강연이 있다면 그 자리에 쫓아가보고 책이 있다면 사서 읽어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멈추지 말고 뭔가 행동할 계획을 세워서 결과를 떠나 한 번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첫 책을 쓰기 전까지는 저자라는 타이틀이 없었지만 그냥 꾸역꾸역하다 보니 어느덧 책을 몇 권 더 낼 수 있었습니다. 또, 자기 계발서를 읽으면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고 스스로를 마케팅 할 수 있는 홈페이지도 만들어 보라길래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가면서 제 이름으로 된 홈페이지도 만들어 봤습니다.

http://www.minsungsik.com/ Home – 반갑습니다! 민성식입니다.제가 나누는 경험과 지식이 누군가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www.minsungsik.com

비록 디자인은 허접하고 보잘것없는 홈페이지이지만 지금 유튜브를 하는데 필요한 간단한 기술들을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뭐든 직접 해보는 게 머리에 많이 남습니다. 저는 남들보다 머리가 뛰어나거나 비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냥 뭔가 해보려고 노력하는 점이 그런 부족함을 조금은 상쇄를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살아가면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도 인연이고 복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제 남은 인생에도 좋은 분들을 더 많이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를 만나는 분들에게 저도 좋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책을 많이 읽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 분들과 함께 저도 성장을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당장 여러분의 인생에 촉매제가 될 사람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rand - assumed 'rand'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content-related-posts.php on line 2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