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the_views’ - assumed '‘the_views’'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single.php on line 25 [03] 출판의 4가지 방식

책을 내려고 하면 출판사를 선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원고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책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출판사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출판을 하는지 알고 원고를 작성해야 원고의 집필 의도와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book making photo

  •  기획출판 : 출판사가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을 모두 부담하고 저자에게 인세를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저자의 원고가 마음에 들어서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해주는 방식으로 상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원고가 기획출판이 되는 것입니다.
  • 합자출판:  출판사와 저자가 제작비를 일정 비율로 분담하고 발생하는 수익도 나누는 방식입니다. 저자 입장에서는 비용을 부담하기 때문에 기획 출판 보다는 높은 인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저자는 초판 비용만 부담하고 재판 이후의 비용은 출판사가 부담하는 형태입니다.
  • 자비출판 : 제작비를 저자가 모두 부담하고 수익을 출판사와 저자가 나누어 가지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저자에게 돌아가는 수익은 높습니다. 출판사는 책의 유통을 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자비출판의 경우 상업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될 경우 자비를 들여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 임대출판 : 저자는 제작비를 모두 부담하고 수익도 모두 가집니다. 법률에 의하여 책은 반드시 출판사를 통해 출간되어야 하기 때문에 저자는 출판사 시스템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출판사는 책이 판매되면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위와 같이 여러 가지의 출판 방식이 있지만 어떤게 정확히 좋고 나쁘다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책을 내려는 저자의 의도가 상황에 따라 출판 방식을 선택하면 되는 것입니다. 모든 책이 다 베스트셀러가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책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책이라는게 당연히 잘 팔리면 좋겠지만 1명이라도 누군가의 삶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 그게 좋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점에 가보거나 책을 읽다보면 겉만 화려하고 알맹이가 없는 책들을 가끔 보게 됩니다. 그런 책들을 보면서 어떤 방식으로 출판이 되었을까를 생각해 보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hoto by Fauxlaroid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rand - assumed 'rand'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content-related-posts.php on line 2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