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the_views’ - assumed '‘the_views’'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single.php on line 25 [30] 오피스 빌딩 주차장 완벽하게 활용하는 법

요즘에는 자가 차량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오피스 빌딩 주차장을 이용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대부분의 빌딩들이 법정 주차대수에 맞춰 주차장을 설계하기 때문에 주차 공간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된 이유는 주차장 면적에서 발생하는 수익보다 지하 공간이라도 음식점이나 창고 용도로 임대를 하는 것이 관리도 편하고 훨씬 수익이 좋기 때문에 주차 공간은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주차 공간이 여유가 있는 빌딩은 공실이 많은 곳을 제외하고는 업무 중심지역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오피스 빌딩의 주차장도 그 특성을 알고 있으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부자들의오피스빌딩투자법

오피스 빌딩들은 대부분 도심 중심부에 모여 있기 때문에 시간당 이용료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싼 요금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는 주차장 이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차장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회사들인 많이 생겼습니다. 대표적으로 하이파킹, 윌슨파킹 같은 전문 회사들이 다양한 주차 요금제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운영하는 곳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얼리버드 프로그램(Early Bird Program)은 출근 시간대 혼잡을 막고자 일찍 오는 사람들에게는 요금을 할인해 주는 것으로, 출근 시간이 빠른 금융직종 사람들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빌딩들의 경우 상업시설과 함께 있는 곳은 입차 및 출차에 걸리는 시간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30분 정도 무료 주차를 제공하는 빌딩들도 있습니다. 만약 차를 잠시 주차해야 할 때 주변의 이런 빌딩들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발렛 서비스가 많이 보편화 되었는데 카드회사에 따라 호텔이나 백화점 및 복합시설 같은 곳에서 카드 소지자에게 발렛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바쁜 경우에 이런 카드회사의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차 시간을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차장내에 들어왔는데 주차 공간을 찾느라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 짜증나는 일도 없습니다. 주차장 진입 시에 입구의 시그널이나 안내판을 보고 몇 층이 여유가 있는지 파악하면 쉽게 주차를 할 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출입구에 이런 표지판이 없으면 주차장의 맨 아래층이나 중간층까지 내려 가는 편이 낫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한 층이라고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빈 곳을 찾고 좁은 곳에 주차하려고 소요되는 시간보다 한 층 더 내려가서 내가 원하는 곳에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는 방법이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나 출입구 주변은 항상 혼잡하기 때문에 주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곳은 대개 입주한 사람들이 먼저 오는 경우가 많아 자리가 없거나 지정주차로 방문객들은 주차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오피스 빌딩의 경우 임차인들에게 임대면적에 따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주차가 있습니다. 이를 운영하기 위해 지정주차 구역이 있거나 임원들 기사들이 임의로 정한 주차 구역이 있습니다. 이런 곳은 대개 주차가 불가능하고 이중 주차 등으로 차량의 입출차가 어려운 지역이어서 이 근처는 되도록 주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표기가 있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이라고 하면,검은색 세단들이 모여있는 주차 구역은 대부분 입주사의 기사분들이 이용하는 장소라고 판단해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여행주차구역을 운영하고 있는데 여성 운전자들을 배려한 곳으로 주차 구획선이 넓고 주차하기가 편한 곳에 구획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하더라도 벌금은 없지만 여성운자들을 배려하기 위한 공간이므로 남성운전자들은 주차를 삼가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장애인 주차구역에는 일반차량은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오피스 빌딩까지 나와서 단속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간혹 장애인 단체나 장애인분들이 불법 주차된 차량을 보고 직접 신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 차량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게되면 과태료가 십만원으로 한 번 주차한 것에 비해서 적지 않은 금액이 부과됩니다. 이런 배려가 필요한 곳은 급한 일이 있더라도 주차를 하지 말아야 공간입니다.

오피스 빌딩의 주차장은 협소하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통 교통사고가 나면 하는 것처럼 사진이나 블랙박스 기록 등을 되도록이면 그 자리에서 확보하도록 합니다. 우선은 자료를 가지고 빌딩 관리소나 운영팀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조치를 취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경찰서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유료 주차장은 의무적으로 주차장영업배상에 가입하도록 되어 있어 관리상 과실이 있으면 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준공된 빌딩들은 주차관제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주차시 다른 차량이나 시설물 등에 의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어 본인이면 관련 CCTV 화면 등의 열람요청이 가능합니다. 특히,분실사고나 피해가 큰 경우에는 경찰서에 신고하여 사고처리가 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사고는 무엇보다도 예방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어떤 빌딩들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주차장의 조명을 낮추거나 아예 꺼놓은 곳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가 아니더라도 주차장내에서 차가 움직이는 동안에는 전조등과 비상등을 켜기 만해도 사고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서행을 하고 시야가 가려질 만한 곳에서는 특히 운전자가 주의를 해서 운행하는 것이 안전을 보장해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준공된 건물들은 자동차번호판자동인식시스템을 설치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차량 출입시에 차량 번호판을 카메라로 인식하여 따로 티켓을 발급받지 않고 차량을 출입시키는 방식입니다. 다만 오류가 자주 발생하거나 시스템이 완벽하지 못한 곳은 주차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빌딩도 있기는 합니다. 이런 시스템을 갖춘 빌딩에서는 출차하기 전에 무인정산기를 이용하여 출차를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대부분 무인 정산기는 주차장 출입구나 엘리베이터 홀 부근에 설치되어 있는데, 사전에 정산을 하게 되면 출구에서 번호만 인식되면 바로 출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가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가 있습니다. 거꾸로 사전 정산을 하지 않고 출구 쪽에서 정산을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다른 차량들에게도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듯 오피스 빌딩의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런 내용이 모든 빌딩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오피스 빌딩이 아닌 다른 주차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팁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rand - assumed 'rand'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parisboys/www/wp-content/themes/wpex-pytheas/wpex-pytheas/content-related-posts.php on line 2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